12월 인사말 모음 - 마지막주 마무리 인사
- 일상을 더 풍요롭게
- 2025. 12. 19.
12월 인사말 모음 - 마지막주 마무리 인사
한 해의 달력, 마지막 장이 바스락 접히는 날.
12월 31일은 단지 한 해의 끝이 아니라, 앞으로의 모든 시작을 위한 ‘쉼표’ 같은 날입니다.

12월 인사말 모음
올해의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려는 지금, 마음속엔 여러 감정이 조용히 쌓여갑니다. 한 해 동안 잘 견뎌준 나 자신을 토닥이고 싶은 마음도, 미처 다 전하지 못한 고마움과 따뜻한 말들을 떠올리는 순간들도 함께 밀려옵니다.
시간은 쉼 없이 흘렀고, 우리는 그 속에서 누군가에게 위로였고, 스스로에게도 용기였지요. 그러니 지금은 조용히 숨 고르며, 이 한 해의 끝자락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말을 건네기 좋은 시간입니다.

12월 인사말 모음집
세상에서 가장 큰 행복은 한 해가 끝날 때, 그해의 처음보다 더 나아진 자신을 느낄 때이다. - 톨스토이 -
돌아보면 어리둥절했던 순간도 있었지만 결국 우리는 여기까지 왔습니다. 조금은 지치고 많이 고단했지만, 마음만큼은 분명 어제보다 단단해졌습니다. 더 멋진 나로 성장한 당신에게 큰 박수를 보냅니다. 올 한 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잘 버티고 잘 이겨낸 당신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힘든 일에 부딪혔을 때 가장 현명하고 간단한 답은 웃음이다. - 허먼 멜빌 -
가장 어려웠던 순간을 돌이켜 보면, 우리를 끝내 무너뜨린 건 상황이 아니라 마음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웃었고, 결국 그 웃음이 우리를 이끌었습니다. 올 한 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끝까지 미소를 잃지 않았던 당신의 용기를 기억합니다.

12월 마지막 인사말 이미지 모음
깊은 강물은 소리없이 흐른다, 깊은 강물은 돌을 던져도 흐려지지 않는다. - 톨스토이 -
떠들썩하지 않아도 의미 있는 하루들이 모여 한 해가 되었습니다. 흔들리는 마음에도 묵묵히 걸어온 당신의 날들이 참 대단합니다. 올해의 마지막 페이지에도 조용한 강물처럼 고요한 따뜻함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당신의 모든 하루가 소중했습니다.
12월 마지막날 인사말 모음
제일 많이 바쁜 사람이 제일 많은 시간을 가진다. - 비네 -
지칠 틈 없이 바빴던 일상 속에서 어느새 한 해의 끝에 도착했습니다. 때로는 숨 가쁘게, 때로는 마음 졸이며 달려왔지만, 그 모든 시간 덕분에 우리는 성장했습니다. 바쁘게 살았기에 남은 게 많고, 그만큼 이룬 것도 많습니다. 부디 남은 시간만큼은 여유롭게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12월 마무리 인사말 이미지
행복한가? 그렇지 못한가? 결국 우리 자신에게 달려있다. - 아리스토텔레스 -
행복은 어쩌면 먼 곳에 있지 않았습니다. 하루를 잘 보내고, 주변을 바라보고, 따뜻한 말을 나누는 그 모든 순간이 행복이었습니다. 선택은 언제나 우리에게 있고, 연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이 선택한 따뜻한 마음이, 끝까지 당신을 지켜주기를 바랍니다.

12월 좋은글 인사말 모음
가장 긴 밤의 끝에서
손끝이 얼어붙는 겨울 저녁
낮이 가장 짧은 날,
나는 해바라기를 떠올린다
태양을 좇으며
늘 정오를 향해 피어오르는
그 묵묵한 기다림의 자세
이토록 긴 12월의 골목에서
해바라기의 시선이
내 마음의 방향을 가리킨다
정말,
지나온 계절 속 나의 걸음은
햇살처럼 따뜻했을까
해바라기 한 송이
내 안에 조용히 피어
연말이라는 이정표를 비춘다
한 해를 건너는
2025년의 마지막 날입니다.

2025년 12월 31일 인사말
올해도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고된 하루를 견디고, 복잡한 마음도 꾹꾹 눌러가며 여기까지 와 주신 것, 참 고맙고 대단합니다. 당신이 애쓴 모든 날들이 분명히 의미 있는 시간이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올 한 해, 정말 잘 해오셨어요.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당신이 최선을 다한 날들이 있었다는 걸 저는 믿습니다. 지치고 외로운 날에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던 당신의 한 해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2025년 마지막 인사말
어떤 하루는 울컥했고, 어떤 날은 눈물이 나도록 힘들었지만 잘 견뎌주셨어요. 그 자체로도 충분히 잘 해낸 한 해입니다. 당신의 2024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12월 말 인사말 모음
수많은 선택과 고민 끝에 여기까지 오신 당신이 자랑스럽습니다. 완벽하지 않았을지라도 후회 없는 하루하루를 쌓아온 당신은 그 자체로 빛나는 사람입니다. 한 해 동안 정말 애쓰셨습니다.
세상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낸 당신, 올해도 진짜 수고했어요. 괜찮지 않은 날도 있었을 텐데, 다 지나고 나니 이만큼 걸어왔다는 게 정말 대단합니다. 조금은 자신을 더 칭찬해줘도 되는 순간이에요.
12월 마지막주 인사말
바람처럼 지나간 1년이지만 그 안에는 당신의 땀과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요. 아무도 몰라도, 당신은 그 모든 걸 기억하겠죠. 참 잘해왔고, 그 자체로 고마운 존재예요.

12월 마지막 인사말 모음
시간은 흘렀지만 당신이 남긴 노력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때로는 무너지기도 했고, 다시 일어서기도 했죠. 그 반복 속에서 당신은 정말 멋지게 버텨냈습니다. 올 한 해, 진심으로 잘하셨어요.
오늘의 나를 만든 건 매일을 최선을 다해 살아온 당신입니다.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에도 버텨낸 용기와 눈물들이 결국 당신을 더 단단하게 만들었습니다. 올 한 해 진심으로 고생하셨어요.
지금까지 걸어온 날들 속에는 말없이 견딘 시간들이 많았을 겁니다. 알아주는 사람 없어도 잘 해낸 당신, 연말만큼은 자신을 꼭 안아주세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12월 마지막날 인사말 이미지 모음
누구나 쉬운 길만 걷고 싶지만, 당신은 어려운 길도 피하지 않고 걸어왔습니다. 선택의 순간마다 흔들려도 결국 나아간 그 용기가 올해를 채웠습니다. 너무나 자랑스럽고 감사한 한 해였습니다.
차가운 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하지만, 그 속에서도 무사히 한 해를 잘 채워낸 오늘이 참 고맙습니다. 함께 나눈 시간들이 마음속 따뜻한 온기로 남아, 다가올 2026년에는 더욱 반짝이는 날들이 기다리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12월 말 인사말
새해는 언제나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줍니다. OO님께서 품어오신 소망들이 2026년에는 좋은 결실로 이어지고, 그 속에서 더 크고 깊은 기쁨을 마주하시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포근한 연말 보내시고, 다가오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2월 마무리 인사말
가끔은 너무 애쓰지 않아도 괜찮다고 말해주고 싶었어요. 그럼에도 당신은 늘 책임졌고 노력했죠. 그런 당신에게 따뜻한 박수를 보내며 올 한 해를 함께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12월 마지막날 인사말 모음
2026년이라는 새로운 계절이 OO님께 더 넉넉하고 따뜻한 시간을 선물하길 바랍니다. 해마다 새롭게 피어나는 기대처럼, 이번 새해에는 더 큰 의미와 성장을 마주하시길 응원합니다. 잊지 못할 순간들로 가득한 한 해 되시길 기도합니다.
12월 마지막날 인사
한 해가 저무는 이맘때쯤엔 누구나 조금은 아쉽고 허전하죠. 하지만 그 속에서도 스스로를 잊지 않고 지켜낸 당신의 용기에 감사해요. 충분히 수고하셨습니다.


12월 마무리 인사
새해는 우리에게 또 다른 이야기의 시작을 허락합니다. OO님의 2026년이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날들로 채워지고, 소중한 꿈들이 천천히라도 확실히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연말의 고요 속에서 마음을 쉬이고, 새로운 희망과 함께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눈에 띄는 성과가 없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당신은 분명히 매일을 최선을 다해 살았고, 그것만으로도 올 한 해를 충분히 잘 살아낸 거니까요. 당신의 오늘에 박수를 보냅니다.


12월 마지막 인사말 이미지 모음
일이 많아도 늘 성실하게 해내셨고, 관계가 힘들어도 끝까지 배려하며 다정함을 잃지 않으셨죠. 그런 당신의 연말은 반드시 따뜻할 거예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작은 고비마다 잘 견디고 다시 일어난 당신은 누구보다도 단단한 사람입니다. 그런 당신이 있었기에 이 해도 의미 있게 마무리될 수 있었죠. 올해도 고생 많으셨어요.


2025년 12월 31일 인사말
한 해 동안 참 잘해오셨어요. 누구에게는 작은 일일지 몰라도 당신에게는 큰 용기가 필요했을 그 수많은 선택들을 지나 여기까지 오신 것, 그 자체로 멋진 일입니다.
12월말 인사말 모음
어떤 날은 너무 지쳐서 아무 말도 하고 싶지 않았지만, 그래도 오늘까지 살아낸 당신, 정말 잘하셨어요. 무언가를 해내는 것보다 포기하지 않는 게 더 어렵다는 걸, 당신은 이미 증명해냈잖아요.


지금까지 2025년을 마무리하는 연말 인사 이미지와 12월 31일 마지막 인사말, 그리고 희망을 담은 2026년 신년 인사말 이미지 모음이었습니다. 정성껏 준비한 2025년 12월 인사말 모음 이니 따뜻한 마음 전할 때 예쁘게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