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국내여행지 다녀온 곳 기록
- 2024. 8. 11.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서해의 물결 따라 마음이 쉬는 서천, 고요한 금강 아래 갈대밭이 춤추며 햇살에 반짝이는 은빛 물결 속에서 바람에 실린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장항의 하늘 위로 스카이워크가 높게 서고, 신성리 갈대밭엔 가을이 내려앉으면 자연의 품에 안긴 느낌이죠. 서해의 숨결 속에 평온함을 담아내는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 춘장대해수욕장
- 선도리갯벌체험장
- 서천 해양박물관 씨큐리움
- 국립생태원
- 장항스카이워크 전망대
- 월하성 어촌체험마을
- 비인해변
- 희리산 해송 자연휴양림
- 서천식물예술원
- 신성리갈대밭
춘장대해수욕장
해송과 아카시아 나무가 숲을 이루고 시원한 서해의 바람이 불어오는 캠핑장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충남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춘장대 해수욕장은 울창한 아카시아숲과 잔잔한 파도 그리고 워낙 노을이 예쁩니다.
서천이라 어디서봐도 예쁘지만, 특히 춘장대 해수욕장은 서천중에서도 가장 서쪽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더더욱 환상적인 일몰을 볼 수 있습니다.
충남 서천군 서면 도둔리 산 46-1
선도리갯벌체험장
귀로 들리는 작은 갯벌 생물들이 숨쉬는 소리와 코로 맡아지는 바다와 갯벌 냄새, 발끝으로 느껴지는 부드러운 청정 모래 갯벌 마지막으로 끝없이 잡히는 맛조개와 동죽, 멋진 비인해변의 당산바위까지 볼 수 있는 최고의 서천 아이와 가볼만한곳 여행지입니다.
저희 가족은 선도리갯벌체험마을에서 너무 열과 성을 다해 동죽, 백합, 맛조개를 캤는데 그 양이 진짜 너무 많았습니다. 집에 와 두번 국 끓여 먹고, 라면에 넣어먹고, 너무 많아도 많을 정도로 충남 아이들과 갈만한 곳으로도, 가족여행지로도 완벽합니다.
선도리마을 갯벌체험
체험시기: 3월~11월
가격: 성인 8,000원, 미성년자 4,000원
준비물: 호미, 갈고리, 장화 대여 1,000원
서천 해양박물관 씨큐리움
서천 비오는날 실내 가볼만한곳 씨큐리움은 정말 멋진 곳이었어요! 바다 생태계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놀라웠고,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만날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는 최고의 여행지라고 생각되는데 바다뱀과 다양한 바다 물고기들을 구경하느라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즐거웠어요. 그리고 고래놀이터에서의 알찬 1시간은 정말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주말에는 키즈놀이터가 매우 붐빌 것 같아서, 평일을 이용하는 것이 좋기는 합니다. 만약 아이들이 커서 키즈놀이터가 의미 없다면 주말에 가도 넉넉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서천군 장항읍 장산로101번길 75
09:30 - 18:00
연중무휴
국립생태원
서천 국립생태원은 다녀와 본 사람들이 하도 극찬을 하는 서천 아이들과 실내 가볼만한곳이길래 꼭 와보고 싶었던 곳이었는데, 왜 그 분들이 극찬을 했는지 가보면 알게 됩니다. 에코리움 구경하는 내내 너무 즐거웠고 전기차도 너무 재미있었고, 액자만들기 체험도 했는데 값진 체험이 무료로 가능했습니다.
국립생태원은 놀이터도 엄청 넓고, 에코리움에서는 지구의 5대기후별로 테마관이 잘 만들어져 아이들이랑 가기에 딱 좋았습니다. 해마다 방문할수록 자연이 더 풍성해져서 갈 때마다 만족스럽습니다.
충남 서천군 마서면 송내리 223-3
장항스카이워크 전망대
서천 갈만한곳 장항스카이워크 전망대는 서해의 멋진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으로, 소나무 숲과 갯벌을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전망대는 약 15m 높이로, 바닥이 뚫려 있어 발아래로 펼쳐지는 바다를 볼 수 있어 스릴이 넘칩니다.
저도 철제 계단을 오르며 서해의 탁 트인 전망을 즐겼는데, 일몰 시간에 방문하면 더욱 아름다운 장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2024년 8월부터 4,000원으로 인상되었지만, 서천사랑상품권을 받아 인근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했습니다.
충남 서천군 장항읍 송림리 산58-48
월하성 어촌체험마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월하성 어촌체험마을은 조용하고 한적한 바닷가에서 가족과 함께 갯벌 체험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갯벌에서는 동죽과 맛조개를 잡을 수 있으며, 갯벌 초입부터 많은 조개들이 발견되어 멀리 이동할 필요 없이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서천 월하성 어촌체험마을의 체험료는 성인 기준 5,000원, 아이는 3,000원입니다. 체험에 필요한 삽, 갈쿠리, 호미, 장화 등의 도구는 각각 1,000원에 대여할 수 있으며, 맛조개를 잡기 위한 소금도 1,000~2,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충남 서천군 서면 월호리 585-8
비인해변
비인해변은 서해의 고요한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한적한 해변입니다. 해수욕과 갯벌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서천 갈만한곳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에 좋고 해변에서 조개를 잡거나 일몰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해가 질 때 펼쳐지는 붉은 노을은 마음에 여유를 더해줍니다.
화장실 시설이 다소 불편할 수 있으니 이 점을 고려해야 하고, 해변 근처에서는 해루질도 가능하나, 지정된 체험장에서는 허용되지 않으니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충남 서천군 비인면 선도리
희리산 해송 자연휴양림
숲속이 너무 아름다운 희리산 자연휴양림은 산 전체가 해송으로 뒤덮여 사계절 내내 푸르름을 만끽할 수 있으며, 숲속의 집과 저수지가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충남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산이 야영장을 품고 있어서 바람을 막아주는 희리산 자연휴양림은 캠핑하기도 좋고, 가을단풍이 예쁘면서 걷기 좋은 길이 따뜻하게 느껴집니다.
충남 서천군 종천면 희리산길 206
이용시간 9:00 - 18:00 / 화요일 휴무
서천식물예술원
서천 식물예술원은 자연과 전통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식물과 옹기, 전통생활용품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교장으로 퇴임한 김재완 선생님이 평생 수집하고 가꾼 것들을 무료로 개방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연꽃정원과 미로정원, 그리고 분재정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산책하기에 좋았으며, 곳곳에 마련된 원두막과 휴식 공간에서 여유롭게 자연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식물예술원 내에는 다육식물과 야생화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작은 기념품을 구매하기에도 좋습니다.
충남 서천군 기산면 화산리 171
신성리갈대밭
신성리 갈대밭은 가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 많습니다. 한국의 4대 갈대밭 중 하나로 손꼽히는 아름다운 자연 명소로 넓게 펼쳐진 갈대밭은 금강과 어우러져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 소리를 들으며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와 드라마 킹덤의 촬영지로 유명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과 쉼터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었고, 갈대밭을 지나면서 만나는 금강의 풍경은 마음을 더욱 평온하게 해줍니다. 입장료와 주차료가 없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점도 큰 매력입니다.
충남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125-1